무장 단체는 Edomex Tecámac에서 언론인들에게 죽음을 위협했습니다. “그들에게 성냥을 줘”

ARCHIVO - Cierre de una calle en Ciudad de México en la que fue hallado un niño muerto. La organización civil Red por los Derechos de la Infancia en México (Redim) calculó en 2011 que había unos 30.000 menores al servicio de cárteles en México. Foto: Jair Cabrera Torres/dpa
ARCHIVO – Cierre de una calle en Ciudad de México en la que fue hallado un niño muerto. La organización civil Red por los Derechos de la Infancia en México (Redim) calculó en 2011 que había unos 30.000 menores al servicio de cárteles en México. Foto: Jair Cabrera Torres/dpa (Jair Cabrera Torres/)

최근 몇 달 동안 주로 환경 보호를 위해 언론인과 활동가들에 대한 살인, 공격 및 위협이 많았지 만 다른 사회적 원인으로 인해 멕시코 주에서보고 작업에 대한 위협이있었습니다.

엘 유니버설과 연계 된 언론인들이 산 파블로 테 칼코의 테 칼코 (Tecalco-Chiconautla) 언덕에서 테페 테이트 추출을 문서화하려는 순간의 비디오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유포되었습니다.

기자와 사진 작가의 내레이션에 따르면, 후드가 달린 개인 그룹에 맞았을 때 인터뷰를 통한 증언 수집에서 모든 것이 정상이었습니다.

멕시코 시티의 W30 APG 플레이트 인 Toyota Hilux 밴을 타고 총 5 명의 피험자가 이 지역에 도착했습니다.그들 중 한 명은 긴 총을 들고 있었고 두 명은 주 경찰에 배지가 달린 조끼를 더 입었습니다.

Infobae
두건이 달린 남자들은 여성 기자와 카메라맨에게 비웃었다.

EFE/아카이브

첫 번째 위협은 총을 들고 있었고, 그들의 요구는 지금까지 카메라가 중간에 기록한 자료를 지운 다음 그들이 돌아 오면 죽일 것이라는 약속으로 그들을 달리고 협박하는 것이 었습니다.

참석 한 활동가 중 한 명을 때릴 때 신체적 폭력도 발생했습니다.다음 위협은 그들이 바로 그곳에서 불타 버릴 수 있도록 “성냥으로 그들을 비추는”것이 었습니다.남자 중 한 명도 공중에서 총을 맞았습니다.

그들이 그곳에서 나갈 수 있었을 때, 그들은 시비카 광장에 출처와 인터뷰 대상자를 떠난 다음 멕시코-파추카를 통과하고 항상 “매”가 뒤 따랐습니다.

Infobae
검찰은 해당 조사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사진: FEE/알론소 쿠풀

이와 관련하여 멕시코 주 법무 장관실 당국은 자국 영토에서 발생한 폭력 행위를 둘러싼 절차에 노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주 검찰청은 “언론 매체 EL UNIVERSAL 및 환경 보호 운동가들의 언론인들이 무장 단체에 의해 폭행을 당하고 위협을 받았다는 사실이 밝혀진 소셜 네트워크에 게시 된 결과 (…) 그는 이러한 사건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고 경고했다.

그들은 또한 멕시코 영토에서 모든 수준의 당국이 저널리즘과 “저널리즘을 행사하는 사람들의 권리를 보호하겠다는 약속”을 존중한다고 덧붙였다.

Infobae
당국은 기자에 대한 위협에 개입하지 않았다

사진: EFE/사센카 구티에레즈

따라서 그들은 사실을 명확히하기 위해 전국 신문에 서술 된 공격에 대해 해당 조사가 수행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지금까지 단체의 주지사 알프레도 델 마조 마자 (Alfredo del Mazo Maza) 는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에 대해 어떠한 진술도하지 않았습니다.그러나 그는 에돔스의 사법권 설치 197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톨루카 사법 궁전에 참석했습니다.

그곳에서 “멕시코 주 사법부”라는 메달은 “정의의 운동, 연구 및 개선에 목숨을 바친”10 명의 여성과 남성에게 수여되었습니다.

연설에서 그는 “멕시코 주 사법부는 기질, 힘 및 제도적 성격의 모범이었으며 평화, 법 및 정의에 대한 역사적인 헌신을 보여주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전염병으로 인해 멕시코 기업은 폭행 증가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해야합니다
조사 데이터는 앞으로 며칠 내에 제공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 EFE/사센카 구티에레즈

수여 된 인물 중에는 사법부에서 기술, 자질, 역량, 전문 실습, 학업, 직업 및 경력으로 눈에 띄는 10 명의 법학자가 있습니다.

이것은 “알베르티나 에제타 우리베”메달을 획득 한 상원 이사회 의장 올가 산체스 코데로와 은퇴 한 장관 호세 라몬 코시오 디아즈 (Jacobo de Villarrutia López y Osorio) 메달을 수상한 호세 라몬 코시오 디아즈의 경우였습니다.

계속 읽으세요:

멕시코에서 언론인을 죽이는 사람: 처벌의 90% 에 직면하여 그들을 침묵시키는 잔인한 현실

IACHR은 멕시코에 “언론인에 대한 폭력 정상화”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언론인에 대한 폭력: 2022 년에 사망 한 8 명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Sé el primero en comentar en"무장 단체는 Edomex Tecámac에서 언론인들에게 죽음을 위협했습니다. “그들에게 성냥을 줘”"

Dejá un comentario

Tu dirección de Correo Electrónico no será compartid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