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달 동안 주로 환경 보호를 위해 언론인과 활동가들에 대한 살인, 공격 및 위협이 많았지 만 다른 사회적 원인으로 인해 멕시코 주에서보고 작업에 대한 위협이있었습니다.
엘 유니버설과 연계 된 언론인들이 산 파블로 테 칼코의 테 칼코 (Tecalco-Chiconautla) 언덕에서 테페 테이트 추출을 문서화하려는 순간의 비디오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유포되었습니다.
기자와 사진 작가의 내레이션에 따르면, 후드가 달린 개인 그룹에 맞았을 때 인터뷰를 통한 증언 수집에서 모든 것이 정상이었습니다.
멕시코 시티의 W30 APG 플레이트 인 Toyota Hilux 밴을 타고 총 5 명의 피험자가 이 지역에 도착했습니다.그들 중 한 명은 긴 총을 들고 있었고 두 명은 주 경찰에 배지가 달린 조끼를 더 입었습니다.
EFE/아카이브
첫 번째 위협은 총을 들고 있었고, 그들의 요구는 지금까지 카메라가 중간에 기록한 자료를 지운 다음 그들이 돌아 오면 죽일 것이라는 약속으로 그들을 달리고 협박하는 것이 었습니다.
참석 한 활동가 중 한 명을 때릴 때 신체적 폭력도 발생했습니다.다음 위협은 그들이 바로 그곳에서 불타 버릴 수 있도록 “성냥으로 그들을 비추는”것이 었습니다.남자 중 한 명도 공중에서 총을 맞았습니다.
그들이 그곳에서 나갈 수 있었을 때, 그들은 시비카 광장에 출처와 인터뷰 대상자를 떠난 다음 멕시코-파추카를 통과하고 항상 “매”가 뒤 따랐습니다.
사진: FEE/알론소 쿠풀
이와 관련하여 멕시코 주 법무 장관실 당국은 자국 영토에서 발생한 폭력 행위를 둘러싼 절차에 노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주 검찰청은 “언론 매체 EL UNIVERSAL 및 환경 보호 운동가들의 언론인들이 무장 단체에 의해 폭행을 당하고 위협을 받았다는 사실이 밝혀진 소셜 네트워크에 게시 된 결과 (…) 그는 이러한 사건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고 경고했다.
그들은 또한 멕시코 영토에서 모든 수준의 당국이 저널리즘과 “저널리즘을 행사하는 사람들의 권리를 보호하겠다는 약속”을 존중한다고 덧붙였다.
사진: EFE/사센카 구티에레즈
따라서 그들은 사실을 명확히하기 위해 전국 신문에 서술 된 공격에 대해 해당 조사가 수행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지금까지 단체의 주지사 알프레도 델 마조 마자 (Alfredo del Mazo Maza) 는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에 대해 어떠한 진술도하지 않았습니다.그러나 그는 에돔스의 사법권 설치 197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톨루카 사법 궁전에 참석했습니다.
그곳에서 “멕시코 주 사법부”라는 메달은 “정의의 운동, 연구 및 개선에 목숨을 바친”10 명의 여성과 남성에게 수여되었습니다.
연설에서 그는 “멕시코 주 사법부는 기질, 힘 및 제도적 성격의 모범이었으며 평화, 법 및 정의에 대한 역사적인 헌신을 보여주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사진: EFE/사센카 구티에레즈
수여 된 인물 중에는 사법부에서 기술, 자질, 역량, 전문 실습, 학업, 직업 및 경력으로 눈에 띄는 10 명의 법학자가 있습니다.
이것은 “알베르티나 에제타 우리베”메달을 획득 한 상원 이사회 의장 올가 산체스 코데로와 은퇴 한 장관 호세 라몬 코시오 디아즈 (Jacobo de Villarrutia López y Osorio) 메달을 수상한 호세 라몬 코시오 디아즈의 경우였습니다.
계속 읽으세요:
멕시코에서 언론인을 죽이는 사람: 처벌의 90% 에 직면하여 그들을 침묵시키는 잔인한 현실
Sé el primero en comentar en"무장 단체는 Edomex Tecámac에서 언론인들에게 죽음을 위협했습니다. “그들에게 성냥을 줘”"